경영정보

고객센터

070-7122-0300

fax 0303-0111-8111
HOME > 경영정보 > Biz News

Biz News

이름 관리자 이메일 bizfocus@hotmail.com
작성일 21.06.07 조회수 13
파일첨부
제목
청년들의 준비된 창업과 성공, 정부가 함께 합니다 추천:1
청년들의 준비된 창업과 성공, 정부가 함께 합니다

□ 중소벤처기업부 강성천 차관, 간담회 통해 '청년창업 활성화 방안'(5.28일) 주요 내용을 청년 창업기업에게 직접 설명하고, 후속 실행계획 점검

□ 청년 창업기업에 대한 격려와 함께 지속적인 정책지원 다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는 6월 2일(수), 서울 글로벌창업사관학교에서 청년 창업기업과 창업지원기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일시ㆍ장소) '21.6.2(수) 14:30~15:50, 서울 구로 G타워 10층(글로벌창업사관학교)
 (참석자)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모빌테크 김재승 대표, 와이오엘오 황유미 대표, 닥터나우 장지호 대표, 오바로크 강소영 대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 창업진흥원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본부장 등

정부는 지난 5월 28일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통해 '청년 창업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동 방안은 지난 3~5월 릴레이 간담회를 통해 청년 창업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마련됐고, 정부가 그 상세 내용을 청년 창업기업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차질없는 실행과 함께 지속적인 후속 지원을 다짐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가 열리게 됐다.

'청년 창업 활성화 방안'은 우리 경제 혁신의 주역이자 청년 일자리를 스스로 만들어가는 청년 창업기업에게 맞춤형 지원과 현장애로 해소를 위해 마련됐고,

내용은 총 4대 분야(①기반, ②창업도전, ③창업성장, ④재도전), 28개 세부과제로 구성돼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를 통해 창조경제혁신센터와 대학을 지역 청년 창업의 중심 거점으로 개편하고 연간 약 2만 3,000명의 청년들에 대한 창업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 창업에 처음 도전하는 약 1,000개의 청년 스타트업들을 추가로 발굴해 지원할 계획인데, 이는 중소벤처기업부 연간 창업사업화 프로그램(예비ㆍ초기ㆍ도약패키지) 지원기업의 약 20%에 해당하는 것으로 사회경험과 네트워크가 부족한 청년 스타트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간담회에서는 청년 스타트업 뿐 아니라 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창업진흥원 관계자도 참여해 청년 스타트업 공개 멘토링과 헬프데스크 운영, '청년 인재 이어드림' 등에 대한 세부 실행방안을 발표했으며,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 스타트업들은 이번 대책을 통해 마련된 과제들이 현장에서 잘 실행될 수 있도록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의견을 전달했다.

중소벤처기업부 강성천 차관은 "이번 대책의 시작도 청년 스타트업들과의 간담회였으며, 그 실행 역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현장에서 청년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대책의 과제들이 잘 시행될 수 있도록 수시로 점검하고 소통해 앞으로도 스타트업 현장의 애로사항이나 정책 아이디어를 경청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이전글 녹색혁신 선도할 유망기업 31개 기업 선정
다음글 '지역가치 창업가' 협업 지원으로 지역대표 브랜드 육성